본문 바로가기
리빙/주방

주방 환풍기 청소/기름때 제거

by 테스터장 2020. 4. 17.

안녕하세요 테스터장입니다!!


오늘은 저녁 준비를 하려고 환풍기를 틀었는데 모터 돌아가는 소리만 나고


환풍기가 제대로 작동이 안되는 겁니다ㅠㅠ


어제는 세면대, 오늘은 환풍기...


대체 이놈의 집구석은 뭐가 이리 문제가 많은건지..ㅎㅎ


저녁시간이라 지금 당장 고칠 수는 없을 것 같아서 혼자 해결해보려구요!!


오늘도 역시 검색을 통해 해결 방법을 찾고 있었습니다.


환풍기 고장의 원인은 크게 두 가지가 있었어요.


1. 파워가 나가는 경우


2. 기름때 때문에 모터만 돌아가는경우


저 같은 경우는 모터는 돌아가니 분명 기름때가 원인일 거라 생각해서 혼자 해결해보려고 나사를 풀었습니다.



환풍기 커버를 벗겨내니 기름때가 장난이 아니더군요..


1차는주방세재를 이용해 먼저한번 슥~닦아줬고 그 다음 안쓰는 칫솔로 있는 힘것 박박 긁어줬습니다ㅎㅎ



 청소를 안 하면 이렇게 기름때가 흘러내릴 정도로 쌓입니다..웩


커버를 벗기면 이러한 형태를 보실 수 있는데 벽면에 프로펠러가 회전하며 연기나 냄새를 빨아들이는 구조입니다.


벽면에 기름때가 쌓여 모터만 돌아갔었네요!!


이곳의 기름때를 잘 청소해 주면 모터와 프로펠러가 같이 회전하여 정상작동이 됩니다.


오늘도 스스로 무언갈 해결하니 뿌듯하네요.


주방 환풍기 청소 잊지 말고 꼭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