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제품

아이폰 11pro 메모리 정리 방법/빨라지는 법

by 테스터장 2020. 4. 14.

안녕하세요 테스터장입니다!!

오늘 주제는 아이폰 11프로 #메모리정리 방법인데요

저는 4s 시절부터 지금 11프로까지 쭉 아이폰만 고집하고있어요ㅋㅋ

휴대폰을 바꾼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어플을 많이 깔고 하니 좀 버벅거리는 현상이 있더라구요.

메모리 정리는 임시로 저장된 파일, 메모리를 삭제해 빨라지는 방법인데요

아이폰7 까지는 홈버튼이 있어서 메모리 정리가 쉬웠는데 그 후 모델부터는 홈버튼이 아예 사라졌죠

메모리 정리를 하려면 홈버튼이 필요한데ㅠㅠ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까 봐 알려드릴 테니 그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ㅎㅎ



먼저 설정에 들어간 후 손쉬운 사용 클릭!













그다음엔 터치 항목 클릭 후 어시스티브터치(AssistiveTouch) 활성화시킵니다.


처음 설정엔 끔으로 설정되어 있으니 켬으로 바꿔주세요~

설정을 완료하시면 동그란 점하나가 화면에 표시될 거예요ᄒᄒ


여기서 전원 끄는 방법이 두 가지 있습니다.

1. 설정>일반>시스템 종료

2. 볼륨업 버튼을 한번 누른 뒤 다운 버튼 한번, 그다음 잠금 버튼 꾸욱!!

(동시에 누르면 긴급구조 요청이 뜨니 순차적으로 해야 함)

그럼 위 사진같이 밀어서 전원 끄기 화면이 뜹니다.

그다음 동그란 버튼을 누르면 6가지 항목이 뜨는데

그중 홈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잠금 화면으로 전환이 됩니다.

이제 메모리 정리가 잘 되었나 확인이 필요하겠죠??

메모리 정리 전 실행했던 어플을 재실행 해봅니다.

초기화면이 뜨면 메모리 정리가 제대로 된겁니다ㅎㅎ

이 외에 체감상 빨라졌단 느낌을 받고 싶으시다면



설정>손쉬운 사용>동작>동작 줄이기 활성화

이건 화면을 넘길 때나 어플을 실행하면 뜨는 모션을 없애고 즉시 화면에 뜨는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저는 아이폰 특유 다른 화면으로 넘어가는 모션이 없는 게 어색해서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ㅎㅎ

한번 사용해보시고 결정해보시길 바랍니다.

아이폰 유저분들 메모리 정리하고 조금 더 빠른 효과를 보세요ㅎㅎ

감사합니다.

'꿀팁정보 > 제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익형 블로그 컨셉의 중요성(전문성)  (6) 2020.04.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