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제품

수익형 블로그 컨셉의 중요성(전문성)

by 테스터장 2020. 4. 20.

안녕하세요~테스터장입니다.


오늘은 평소와는 좀 다른 이야기입니다ㅎㅎ


바로 블로그 방향성을 정하고 어떻게 블로그를 운영할지의 방법 그리고 왜 그러는지 이유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첫 블로그를 4년 전에 제 취미인 낚시와 운동을 기록하고 공유하기 위해서 시작을 했었는데요.


그때는 티스토리를 몰라 네이버 블로그만 운영을 했었습니다.


순전히 일상을 기록하고 제가 알지 못하는 더 나은 방법 그리고 삶을 더 유익하게 만들어줄 무언가를 얻기 위함이었죠.


(그때 당시 네이버 블로그는 이웃 400명과 일방문자 수가 800조금 모자랐었고 취미로 한거 치곤 나름 잘 성장했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티스토리를 알게 되고 운영하는데 아는 게 없으니 블로그 만들기부터 꾸미기까지


주변에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 없으니 자연스레 유튜브 도움을 받아서 운영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티스토리 관련 영상을 찾아보던 도중 '수익형 블로그'에 대한 영상을 시청하게 되었습니다.


자신이 꾸준하게 어떠한 좋은 정보를 기록하고 그 정보를 필요로 하는 누군가와 공유하고 소통하면 실질적인 수익이 난다는 게,


평소와 다름없이 블로그를 운영하고 그 대가가 실질적인 돈이면 누구든 하지 않을까요??


블로그로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은 정말 많습니다. (건 바이 건,기자단, 리뷰, 광고 등등)


그래서 저도 블로그를 운영하는 겸 관심 있는 분들과 함께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블로그 정책 위반, 쓸데없는 포스팅을 하지 않는 선에서요. 나름 공부 많이 했습니다ㅎㅎ


평소와 별다름이 없을 겁니다. 다만 하던 대로 하되 한 가지의 주제를 가지고 하려고 합니다.




여러 블로거분들의 블로그 스타일은 다양합니다.


일상 블로그, 맛집 블로그, 여행 블로그,,,, 수많은주제들이 존재하는데


지금 제 블로그는 맛집, 여행, 정보, 일상 등 하나의 방향성을 띠지 않고 무분별 하단 걸 제 스스로가 느낍니다ㅠㅠ


근데 이것 또한 나쁘다고 할 순 없어요... 카테고리로 구분을 지어 그날의 입맛대로 포스팅을 하면 되니깐요!!


저는 서로에게 이득이 되면서 뭔가 전문성을 띠고 싶어서 한 가지의 컨셉을 잡고 거기에 맞춰서 블로그를 운영하려고 합니다.


주제를 정할 때 나름 세 가지 기준을 세웠습니다.


1. 관심이 있는 주제여야 한다.


2. 어느 정도 지식이 있는 분야여야 한다.


3. 그에 대한 정보를 용이하게 얻을 수단이 필요하다.


근데 왜 이렇게(주제를 정하고) 하냐구요???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전문적으로 운영하면 내 블로그가 다른 블로그보다 전문성 있게 보이고 신뢰가 가기 때문이죠.


이러한 효과는 방문자 수로 나타나게 되고 방문자 수는 수익으로 연결되는 겁니다.


저도 네이버 블로그를 약 2년 중 낚시 시즌이 끝나는 겨울 빼고는 글이 전부 낚시 관련 글이었습니다.


그 결과 낚시 카페에서 낚싯배 홍보를 부탁하는 연락과 그날의 조과물을 올려달란 연락을 두세 차례 받았습니다.


물론 그때 당시 낚싯배도 무보수로 타고 식사, 채비 등 홍보에 대한 대가도 받았죠ㅎㅎ


여기까지 이해되셨나요?? 전문성,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끝으로 네이버 블로그던 티스토리던 블로그로 수익구조를 짜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하나의 주제, 컨셉을 잡고 운영하시는걸 추천 드릴게요!!


이상 수익형 블로그 컨셉의 중요성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꿀팁정보 > 제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11pro 메모리 정리 방법/빨라지는 법  (5) 2020.04.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