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정보/정책

광양시 재난지원금 후기/ 잔액 확인방법

by 테스터장 2020. 4. 26.

안녕하세요 테스터장입니다.


늦게나마 광양시 재난지원금 후기와 잔액 확인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제가 거주하는 광양시에서 4월 22일부터 지급했던 코로나 긴급재난지원금 후기.


수령방법은 거주지 근처 마을회관, 관리사무소에서 접수 및 카드를 즉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22일 지급 첫날 아파트 단지 내에서 발급이 가능했는데 볼일 좀 보고 점심쯤에 갔더니 줄만 서다 집에 돌아왔습니다ㅋㅋ


그 다음날엔 2시간 정도 줄을 서서 제 차례가 보이기 시작할 때쯤엔 카드가 다 떨어져서 내일 오라더군요;;


그래서 또 그 다음날 24일에 창문만 계속 쳐다보다가 줄이 좀 짧을 때 후다닥 달려 나갔다 왔습니다ㅎㅎ



사진으론 안 보이겠지만 안쪽에 대략 10명가량 더 서 있었습니다.ㅋㅋㅋ 나가서 40분 정도 줄을 서서 드디어 카드를 받았습니다.


바람이 많이 불었는데 이게 뭔 고생인지ㅠㅠ



광양사랑상품권 카드입니다. 한도는 20만 원이며 광양지역 내에서 쓸 수 있습니다.


받자마자 로컬푸드에서 소고기를 구입해 가족들이랑 저녁식사를 했습니다.


기다린 보람을 느꼈던 저녁식사였죠,, 하지만 재난지원금을 처음 지급했던 만큼 미흡했던 부분이 있었습니다.


다른 건 몰라도 신청 공간이 너무 협소하다는 점과 세대수에 맞게 카드 준비가 되지 않았다는 점.


2~3시간 동안 기다렸는데 카드가 떨어졌다고 자기 차례에서 신청 마감이 되면... 2~3시간을 기다리는데 날리고 기분 정말 안 좋겠죠??


카드를 쓸 수 있는 곳이 제한적이긴 하지만 어쨌든 생활에 보탬이 되는 건 정말 좋습니다.

<잔액 확인방법>


(출처 : 광양시 홈페이지)


1. 농협카드 홈페이지 확인방법


2. BC카드 : 1588-4000 - 4 - 1 안내절차


3. ATM기 확인방법


4. 카드 매출전표 확인방법


5. 농협 영업접 직접방문


나머진 어렵지않으니 어려워 할수도 있는 인터넷뱅킹 확인 방법만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 검색-농협카드-개인-카드-기프트카드-조회


카드번호 마우스 클릭- cvc 코드 누른 후 조회!!!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해보세요ㅎㅎ


이상 광양시 재난지원금 후기와 잔액 확인 방법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