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정보/이슈

5월 황금연휴 관광객 몰린 제주도 비상?

by 테스터장 2020. 5. 1.

안녕하십니까!! 테스터장입니다.

 

코로나가 터지고 정신없이 시간을 보냈더니 어느덧 5월을 맞이했네요ㅎㅎ

 

5월엔 4월 30일부터 어린이날까지 최대 6일을 쉬는 황금연휴가 있습니다.

 

원래 황금연휴엔 많은 사람들이 해외여행을 가곤 하지만 현재 상황으로선 무리가 있어

 

우리나라 최대 관광지인 제주도로 수많은 인파가 몰리고 있답니다.

 

출처 : 뉴스1 사진자료

 

4월 22일 제주도지사는 긴급 기자회견을 했는데 그 이유는 가급적 제주도 여행을 자제해 달란 내용이었죠.

 

관광객을 막으려 유채꽃밭까지 갈아엎었던 제주도.

 

하지만 4월 30일 기준으로만 4만 500명이 방문한 걸로 집계가 되었고 어린이날까지 총 18만 명 방문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되었든 이미 제주도 관광을 계획한 관광객들을 내 쫒을 수도 없어 제주공항은 

 

공항 발열 검사 기준을 37.5도에서 37.3도로 강화했고 공항 내에 '초스피드 워크 스루' 형태의 검체 채취 부스 2대도 도입했다고 합니다.

 

출처 : 뉴스1 사진자료

 

제주도 자체에서도 관광객에게 렌터카와 대중교통·관광지·숙박업소 등을 이용할 때

 

항상 마스크를 착용해 달라고 당부했고 실내 업소는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으면 입장을 못하게 하라는 권고를 했다고 합니다.

 

그간 관광객이 없어 생계가 어려웠던 제주도 소상공인들을 생각하면 다행이지만 한편으로는 걱정이 됩니다..

 

한정적인 지역에 수많은 사람들이 모이면 사회적 거리두기도 힘들어질뿐더러 

 

특정 관광지를 대부분의 사람들이 들리기 때문이죠.

 

경기침체를 생각하면 마냥 싫어할 수도 없고 코로나로 인한 집단감염을 우려하며 마음 졸이는 게 참 안타깝습니다.

 

저는 많은 인파가 제주도로 여행을 간다는 기사를 보고 실제로 제주도에 거주하는 친구에게 연락을 했는데

 

대부분 마스크를 쓰고 관광을 하지만 몇몇 사람들은 마스크를 벗고 다녀서 불안하다고 합니다.

 

제발 코로나 19가 재현되지 않게끔 모두 마스크를 꼭 착용하고 관광을 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ㅠㅠ

 

 

출처 : 질병관리본부 이미지

 

 모두 '국민예방수칙'을 지키며 즐겁고 행복한 황금연휴 보내시길 바라며 이만 테스터장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