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정보/이슈

전기산업기사 연기/기사시험 2차연기

by 테스터장 2020. 4. 20.

안녕하세요 테스터장입니다.


코로나가 또 한건 해버렸네요... 국가기술자격시험, 즉 제가 공부했던 전기산업기사 시험 일정이 미뤄졌다는 소식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이 다음 달까지 연장돼서 이번 주 25일에 있을 1회 기사, 산업기사, 서비스 필기시험을 미룬다네요??


코로나 때문에 전 세계 상황이 심각하여 어쩔 수는 없다고 하지만 


지금 제가 어이가 없는 건 왜 한 달 전, 2주 전도 아닌 5일 전인 지금 발표를 하냐 이겁니다.. 


자격증 공부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엄청 힘듭니다.. 


정해진 기간을 두고 페이스를 맞춰서 공부하기 때문에 일정에 차질이 생기면 여러모로 곤란해집니다..


어제부터 시험 연기된다는 이상한 찌라시가 돌아서 속으로 '한번 연기됐는데 또 연기하는 건 좀 아니지ㅋ' 했습니다.


근데 오늘 결국 확정이 떠버리네요ㅎㅎㅎ


산업인력공단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 조치에 따른 결정"이라고 해명했습니다.


여태 공부한 게 정말 아쉽지만 한편으로는 전국에서 28만 명이 시험을 보는 큰 규모이니 이게 맞다고도 생각합니다.


그래도 너무 늦게 알려준 건 팩트입니다...


바뀐 시험 일정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일정이 밀릴 대로 밀려 1,2회를 통합시행 한다네요ㅎㅎ허허 참..


2회는 왜 같이 시행하는지, 동시에 보면 무슨 의미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마음이 복잡하지만 뭐 어쩌겠습니까! 공부한 건 어디 가지 않으니 2회 때 볼 다른 시험까지 같이 준비해야겠습니다.


모두 힘내시고 화이팅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