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정보/이슈

전기산업기사/시험일정/준비

by 테스터장 2020. 4. 3.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뤄볼 내용은 국가기술자격 중에 하나인 전기산업기사입니다.

기능사<산업기사<기사 인건 모두들 아시죠? 갖춰진 자격에 따라 응시할 수 있는 시험이 다르니

착오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전기는 사실 제 전공이기도 하고 산업안전 산업기사와 비교를 했을 때

난이도가 어려운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이미 본인은 작년에 한번 떨어짐ㅋ)

그래도 한번 공부한 이상 끝장을 봐야겠죠?

전기산업기사 필기는 전기 자기학, 전력공학, 전기기기, 회로이론, 전기 설비기술기준 및 판단 기준

이렇게 다섯 종류의 과목이 분류되어 있습니다.

모두 객관식 4지 택일형이며 한 과목당 20문항으로 30분을 넘기지 않고

문제를 풀어야 제시간 안에 풀 수 있습니다.

100점 만점 기준 평균 60점 이상을 받아야 합격할 수 있는데 저는 작년에 60 점을 넘기고 탈락했답니다ㅠㅠ

왜 60점을 넘겼는데 탈락했냐구요?ㅋㅋㅋㅋㅋ

국가기술자격시험에는 과락제도가 있기 때문입니다.

한 과목당 40점을 못 넘으면 과락이며 4과목을 만점을 받아도 나머지 한 과목이 과락이 나면

탈락인 셈이죠... 저는 전기자기학 에서 과락이 나서 탈락했답니다ㅠㅠ

이번 2020년 국가기술자격(정기) 시험 일정은 코로나 때문에 약 한 달가량 밀렸는데요.

솔직히 자격증 공부는 단기적으로 빡세게 하고 시험을 치러야 힘이 덜 들고 지치지 않아요..

작년부터 미리 준비했던 터라 한 달 정도 늦춰진 건 아쉽지만,

이렇게라도 사람들이 한 번에 몰리는 걸 피해야 하니 어쩔 수 없다 생각하고 있습니다.


큐넷 홈페이지 참고

(큐넷 홈페이지에서 퍼왔습니다.)


바뀐 시험 일정입니다. 원래 일정은 3월 22일이었는데 4월 잠정 연기되었다가 25일로 확정되었습니다.

시험 준비하시는데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ㅎㅎ

아직 합격은 못했지만 나름 준비해본 사람으로서 전기산업기사를 준비하는 꿀팁이라고 하면..

회로이론을 가장 먼저 마스터한 후 골고루 공부하시는 게 좋습니다.

마지막 과목인 전기 설비기술기준 및 판단 기준은 3~4일 정도 빡세게 기출문제만 풀면 어렵지 않으니

마지막으로 미뤄두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무슨 시험이든 기출문제를 위주로 준비하면 확실히 시간도 덜 잡아먹고 좋습니다.

저는 5년치 과년도 문제만 반복 풀이했는데 다른 분들 후기를 보니 적어도

10년 치는 공부했더라구요..그래서 떨어졌나 봅니다..

약 3주가량 시간이 남았는데 열심히 준비해서 이번에는 합격을 하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자격증 준비를 하시는 모든 분들 화이팅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