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맛집

광양불고기 맛집/대한식당

by 테스터장 2020. 4. 18.

안녕하세요~테스터장입니다.


혹시 전남 광양을 아시나요?? 많은 분들이 광양하면 생각하시는게


광양불고기, 광양제철소, 광양매실..


적어도 제가 살면서 타지 사람들이 광양하면 언급하는게 딱 요 세 가지입니다.


그중에 가장 유명한 #광양불고기


광양서천변에 불고기 특화거리와 가을에 하는 숯불구이 축제가 있을 정도로 유명하죠


매년 하는 숯불구이 축제 때는 불고기를 맛보기 위해 많은 분들이 타지에서까지 찾아오시곤 하는데요


실제로 축제를 하는 현장 근처에는 많은 불고기 식당이 있습니다.. 규모도 엄청 크죠


그래서 타지에서 오신 분들은 열에 아홉은 거의 불고기 특화 거리에 위치한 식당을 갑니다.


검색을 하면 나오는 "광양불고기 맛집 " 솔직히 별 차이가 없습니다. 어느 식당이 조금 더 달고 입맛에 맞는지 차이죠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광양 토박이가 알려주는 맛집!! 대한식당입니다.



전통 있는 불고기 맛집입니다ㅎㅎ


솔직히 광양불고기 자체가 싼 가격은 아닙니다ㅎㅎ저도 한 달에 가족 외식을 나가면 한두 번 먹는 정도지요


국내산과 호주산이 있는데 큰 차이 없으니 호주산을 추천드립니다.



이것은 소의 특양이라고 불리는 부윈데요 쫄깃쫄깃하니 막창보단 조금 더 부드러운 식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불고기 먹을 땐 핏기만 사라지면 바로바로 먹어야 됩니다ㅎㅎ소고기 특성상 질겨져요


마지막 식사로 김칫국이 나옵니다.(무조건 꼭 드셔보세요 강추!!)


제가 이곳을 찾는 결정적인 이유입니다.


불판을 빼고 숯불 위에 바로 올려주는데 여기서 더 맛있게 먹는 방법!!


밑반찬으로 주는 파김치와 불고기(필수) 몇 점을 남겨놓고 꼭 넣어드세요.


아주 근사한 저녁 식사를 한 것 같네요.


광양 토박이가 추천하는 맛집 기회가 되면 꼭 한번 찾아가서 드셔보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daily >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달 리뷰/감동의 존가네 막창  (14) 2020.04.16
광양 맛집/뒷고기 마니아  (6) 2020.04.13
여수 맛집/차가네통큰해물삼합 2호점  (0) 2020.04.08

댓글